본문 바로가기

내가 직접 가본 맛집

맛있는 90-00년대 느낌의 떡볶이 집 : 한양 떡볶이

728x90

안녕하세요, 먹는데 진심인 요리남 이좐입니다.

1. 추천 개요

 

오늘은 회사근처에 있는 맛있는 떡볶이 집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회사에서 떡볶이 먹는 클럽을 운영하는 먹보회장이기도 합니다.

 

우연히 찾아가서 기대없이 먹었는데 눈이 확 뜨이는 그런 맛이 나는 한양 떡볶이, 지금 소개합니다.

 

일단 주소요~

 

주소 : 세종시 소담동 544 1층 112호

 

영업은 11시부터 20시까지 합니다.

 

2. 추천메뉴

 

메뉴가 다양하지 않아 기본에 충실한 느낌입니다.

 

점심시간에 같이 일하는 동료가 점심 같이 먹으러 가려고 하다가 자기 약속있다고 다른데 가서

 

혼자먹게되서 뭐먹지 하다가 들린 떡볶이 집입니다.

 

메뉴는 단촐하게 떡볶이, 순대, 오뎅, 계란

 

흔한 튀김조차 없습니다.

 

하지만!

 

 

매운맛 떡볶이
매운맛 떡볶이 3천원

매운맛 떡볶이 정말 먹고나면 입안이 얼얼한게 매운맛의 진수를 보여줍니다.

 

한그릇 먹다보면 안매운게 땡기는데 그때는 순대와 오뎅을 먹어주면 됩니다.

 

순한맛 떡볶이
순한맛 떡볶이 3천원

조금 덜맵긴 한데 그렇다고 맹맛은 아닌 순한맛 떡볶이~ 

 

제 느낌은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 먹기에 좋을것 같아요.

 

약간은 매운맛도 느껴지고 그렇다고 무척 매운건 아니니 계속 먹을 수 있으니깐요.

 

오뎅
오뎅 이천원

오뎅은 세개에 2천원입니다. 회오리처럼 회전하면서 끼워진 오뎅이 맛이 좋고 국물이 시원합니다.

 

무를 푸욱~ 삶아서 갖가지 재료를 넣고 육수를 우려내고 거기에 오뎅을 정성스레 꼬치에 꼽아 끓여낸

 

맛있는 맛입니다.

 

근데 약간 꼬들라면 정도의 느낌이에요. 저는 푹 익은게 좋은데 말입니다. ㅋㅋㅋ

 

사장님한테 다음번에 먹을 땐 푹익은거 달라고 요청해야겠어요. ㅎㅎㅎ

 

순대(최상단)
순대 삼천원

대망의 순대~ 순대는 말랑하고 간은 퍽퍽한데 고소하고 내장은 부드럽고 말랑한데 물렁뼈가 조금 있으면서 고소합니다.

 

순대는 역시 소금에 찍어먹어야 제맛이죠.

 

떡볶이 국물에도 찍어먹어봤는데 소금이 제일입니다.

 

어느 지역에서는 초장에 찍어먹는다고도 하더라구요.

 

 

오뎅은 간장이죠~ 조미간장^^

 

 

3. 마무리

 

정말 나는 지금 배가 고프다 할때 가서 먹으면 천국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한양 떡볶이집입니다.

 

참고로 옆에 한양 도나스라고 꽈배기 도나스 등을 파는 곳이 있는데 거기도 맛있다고 합니다.

이상, 먹는데 진심인 요리남 이좐이었습니다.

 

맛있는 떡볶이 먹고 친목을 도모해 보아요~!!!

반응형